기업 택배란 기업이 유통을 위해 전국 대리점 및 영업소에 상품을 전달하고 이동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기업택배의 기반은 효과창출에 있습니다. 스마일로지스는 기업의 유통을 돕기 위해 다음과 같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효과 창출 프로그램을 시행합니다.
항목 키워드 적용프로세스 적용프로그램
적시효과 최적의 로케이션 운영
배송 99% 적중율
- 배달 품 증,감에 의한 정기적 코스 조정
- VOC 요구에 의한 상황 관리 창구를 공식화 하여
고객 친화적 운영 및 관리
- 상황에 맞는 교육 매뉴얼 개선 및 실시
- 업무매뉴얼화
- 상황관리 플렛폼
- 경로 추적관리체계
절감효과 R&D / 시스템 운영
시장환경에서 10% 절감
- 부문별 연구 자문 의뢰
- 업무 증진 및 비용절감 부문 연구
- 적용 평가 및 개선
- 자원 확보 및 실행
- 고객에게 혜택 효과 공시
- 정보시스템강화
- 대행체계통합
- 물류업무 일원화
효율효과 성공사례 벤치마킹 적용
시설, 조직 개선
2개년 프로젝트화
- 핵심 인력 사전 답사 및 적용 가치 평가
- 관계에서 집중 모니터링으로 개선점 추출
- 담당자 교육으로 수행체제 확립
- 과감한 투자로 신속 대응
- 센터효율확대
- 배송효율극대화
- 지역배송 보조 팀 구성
지속효과 대응체제 정기적/지속적 개선
고객 요구에 의한 서비스 개선
- 시장 환경 번화 대응체제
- 경쟁자 동향 분석 및 대응 체제
- 인식적 장해 제거
- 서비스 수행 영향 요인 모니터링 및 분석 대응
- 서비스지표관리
- 해피 콜 서비스 강화
- 네트워크 확대
  QRS 신속 대응 시스템 개발
셔틀 시스템에 의한 실시간 배송
- 수도권을 8개 셔틀 지역으로 분류 하여
1일 4회 순회하여 물품을 전달하고
배송차량은 물품을 전달 받은 즉시 고객에게 배달한다.
- 실시간 배송
- 고객편의위주
- 적시 배송